검색
C l o s e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자주묻는질문

자주묻는질문

이용안내 FAQ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제품] 써지컬스틸 액세서리의 장점과 재료의 특성
작성자 알이디몰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7-12-21 10:42:5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582



● 써지컬스틸 316L 이란?

당사에서 취급하는 스틸 액세서리는 써지컬 스틸이 함유된 스테인레스 스틸 제품입니다.

시중에 나오는 대부분의 액세서리는 스테인레스 스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의료용으로 사용되는 써지컬스틸은 다른 성분이 전혀 섞이지 않은 순수한 써지컬스틸을 말하는데, 내구성과 강도가 강하고 무거워서 생활용품이나 액세서리용으로

가공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악세서리를 제작하려면 써지컬 스틸과 크롬등을 합금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시중에 유통되는 대부분의 액세서리는 스테인레스 스틸이며, 제품의 퀄리티에 따라 200번대 부터 316까지 천차만별의 함유율이 있습니다.
당사는 300번대 이상 316 까지 써지컬스틸이 함유된 제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써지컬스틸 316L 은 이와 같은 기준으로 분류되는것입니다.



스테인레스 스틸은 백화점에서 판매되는 브랜드 시계의 밴드와 마감고리에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최소 10.5~11% 의 다른 성분과 써지컬스틸이 함유되어있는 합금 제품입니다.

14K 또는 18K 금 제품과 같은 원리로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 써지컬스틸의 도금

써지컬스틸이 함유된 액세서리에서 알레르기가 생기지 않는다 라는 것은 도금시 니켈 성분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인데,

니켈은 금속 알레르기가 있으신분들에게는 불편한 재료이기는 하지만 신주 액세서리 (우리가 흔하게 착용하는 목걸이, 귀걸이, 브로치 장식의 원판) 의

색을 유지하고 강도를 올리려면 필요한 도금 재료입니다. 다만 알레르기나 기타 트러블을 방지하기 위해서 니켈 도금위에 백금, 은, 금 도금등을 한번 더 씌우게 됩니다.

하지만 스틸은 재료 자체가 워낙 강도가 높아 니켈 도금의 과정이 필요없으므로 니켈도금을 하지않고 금 도금, 유색 도금등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니켈로 인한 도금 알레르기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통상적인 액세서리 착용법처럼, 상처가 있거나 건강에 이상이 있을 경우에는 착용을 자제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써지컬스틸 액세서리 유색은 도금이 점차 마모됩니다.


도금이 마모되는 순서는 로즈,골드,블랙, 실버 (변색전혀없음) 의 순서로 광이 탁해지거나, 도금이 마모됩니다.

전혀 변색이 없습니다 라고 광고할 수 있는 제품은 실버이며, 로즈를 제외한 골드와 블랙 컬러도 거의 변색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스틸은 가공면이 곱게 연마되어있어 착용하시다 보면, 도금이 점차 벗겨지거나 탈락됩니다. 사용 환경에 따라 더 빠르기도 하고, 느려지기도 합니다.

현재까지 유색도금이 마모되는것으로 인하여 피부 알레르기 및 문제가 있던 케이스는  전혀 없었습니다.

당사에서 취급하는 스틸 액세서리는 대다수의 고급 시계 브랜드 메탈 시계의 로즈컬러, 골드컬러 시계줄의 도금과 동일한 도금방법과 재료를 사용합니다.
시계는 도금 자체가 두꺼워서 오랫동안 사용하면 점차 색이 까지거나 변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액세서리는 두껍게 도금을 할 수 없기 때문에 (형태가 둔탁해지거나 두꺼워지기 때문에)

도금이 시계줄보다는 더 빠르게 마모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써지컬스틸 액세서리의 장점


도금에 의한 알레르기가 거의 없음 (의학적인 근거 없이 전혀 없다, 건강에 좋다 라는 표현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도금이 마모됨으로 인한 알레르기가 거의 없음

실버는 변색이나 녹슬거나 마모되는 현상이 전혀 없음

튼튼하고 강도가 강하여, 유/아동/애견 등의 액세서리에 아주 적합함

컬러와 광채가 실버, 골드, 신주 가공 액세서리에 비해 오래 유지됨



써지컬스틸 액세서리 구매시 꼭 참고하실내용


(1) 써지컬스틸의 스크래치

써지컬 스틸, 스테인레스 스틸은 가공면의 연마에 따라 제품의 질이 결정됩니다.

가공면을 곱게 깎아내고 광 처리를 하는 정도에 따라서 가공 비용도 상승하게 되는데, 당사의 스틸 제품은 최대한 면을 곱고 얇게 가공하여 광을 입히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가공해서 이동하는 과정, 포장을 하는 과정, 여러 제작과정시에 작은 스크래치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는 제작 공정상의 어쩔수없는 부분으로서 교환/반품의 사유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깊은 스크래치나 홈의 파임 등은 받으신 후 3일이내 문의 게시판 또는 유선으로 접수해주시면 동일 제품으로 교환해드리고 있습니다.

3일이 지나면 보관, 사용상의 문제로 판단할 수 밖에 없으므로 꼭 받으신 후 바로 확인하여 주십시오.



(2) 연결고리 (게고리, 버클 등) 에 이상이 있어요

고리가 다소 뻑뻑하거나, 버클이 잘 잠기지 않거나 열기가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버클은 헐거운것을 좋아하시는 고객님도 계시고, 타이트하게 잠기는것을 좋아하시는 고객님도 계시지만 기본적으로 타이트하게 제작이 됩니다.

사용하시다보면 헐거워지기 때문인데, 이 경우에는 공구로 잠기는 턱 부분을 살짝만 벌려주시거나 뒤로 젖혀주시면 됩니다.

(공지사항에 시계 장식 수선법이라는 게시글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판매하는 모든 제품이 완제품이 아니라 도매의 특성상 약간은 수선을 해서 사용하셔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헐거워서 아예 버클이 잠기지 않는 경우는 교환 접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게고리는 뒤로 확 젖혀져서 안돌아오거나, 내부의 스프링이 빠지는 경우가 있는데 사용이 불가능 할 경우에는 저희가 게고리를 따로 발송해드리는 방식으로

교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모든 제품을 조립하여 도금을 진행하는데, 조립후에 정상적으로 버클, 고리가 잠기는지 확인 후 도금 작업을 합니다.

도금을 입히는 과정에서 도금의 두께로 인해, 제품 연결고리가 타이트해지는 경우가 많아서 간혹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게고리 교체하시면 오래동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분의 게고리도 판매 할 예정입니다.


기타 추가되는 사항은 본 게시물에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알이디몰이 되겠습니다 :)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